독일 정부가 드레스덴에 위치한 인피니언의 신공장 자금 지원에 승인을 내렸습니다
- jade82305
- 11월 19일
- 2분 분량

인피니언은 드레스덴 지점에서 첨단 반도체에 50억 유로 이상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신규 공장 건설은 계획대로 진행 중이며, 쉘 건설은 거의 완료되었습니다
최대 1,000개의 신규 고품질 일자리 창출
뮌헨/드레스덴 – 2025년 5월 8일 – 인피니언은 드레스덴에 위치한 신규 공장(스마트 파워 팹)의 자금 지원에 대해 독일 연방 경제기술부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았습니다. 부지 확장을 통해 인피니언은 재생 에너지, 효율적인 데이터 센터, 전기이동성 등 고객 수요를 충족시킬 것입니다. 인피니언 자체는 50억 유로를 투자해 최대 1,000개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지만, 이는 투자 인근에서 창출되는 추가 일자리는 아직 반영하지 않은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양의 직업 효과가 1:6이라고 가정합니다(출처: ZVEI 연구). 또한 인피니언은 합작 투자인 "유럽 반도체 제조 회사(ESMC) GmbH"에 참여하여 드레스덴에도 투자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파워 팹의 자금 최종 확정은 우리 회사에 중요한 이정표이자 유럽 반도체 생태계에 강력한 신호입니다,"라고 인피니언 CEO 요헨 하네벡이 말했습니다. "연방 정부, 작센 자유주, 유럽연합의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드레스덴에서 제조된 반도체를 통해 우리는 앞으로 유럽 주요 산업의 가치 사슬을 더욱 견고하게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스마트 파워 팹을 통해 인피니언은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분야에서 유럽 공급망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으며, 드레스덴과 실리콘 작센의 유럽 최대 반도체 허브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이미 2월 20일 독일 정부의 자금 지원을 승인했다. 스마트 파워 팹은 유럽 칩법과 IPCEI ME/C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및 통신 기술에 관한 유럽 공통 관심 중요 프로젝트")의 혁신 프로그램 모두에 의해 자금을 지원받고 있습니다. 드레스덴 지역을 위한 총 자금은 약 10억 유로에 달합니다.
현재 독일에서 가장 큰 건설 현장 중 하나인 스마트 파워 팹의 건설은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제 껍데기는 거의 완성되었습니다. 4월 초, 인피니언은 건설 현장에 참여한 모든 이들과 함께 탑 정식 행사를 거행했습니다. 인피니언은 독일 정부가 프로젝트 조기 착공을 승인한 후 2023년 5월 공식적으로 착공했습니다. 생산은 2026년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인피니언에 대하여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AG(FSE: IFX / OTCQX: IFNNY)는 전력 시스템 및 사물인터넷(IoT) 반도체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기업입니다. 인피니언은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탈탄소화와 디지털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약 58,06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2024년 9월 말), 2024 회계연도(9월 말)에 약 150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에서 "IFX"라는 심볼로, 미국 OTCQX 국제 장외 시장에서는 "IFNNY" 심볼로 상장되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