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ZF와 인피니언은 AI 알고리즘을 사용해 차량 역학에 맞춘 소프트웨어와 제어 장치를 최적화합니다
- jade82305
- 11월 19일
- 3분 분량

ZF의 AI 알고리즘은 개발을 가속화하고 AI를 ZF 제품에 도입합니다
인피니언의 AURIX™ TC4x 마이크로컨트롤러는 병렬 처리 장치(PPU) 덕분에 AI 알고리즘을 지원합니다
"EEmotion": 연방 경제 및 기후 행동부의 공공 자금 지원 프로젝트
프리드리히스하펜과 뮌헨 – 2024년 9월 12일 – 고속도로에서 트럭이 자동으로 서로 뒤에서 주행하거나 차량이 자동으로 차선을 변경할 때, 모든 차량 움직임은 인간 운전자 없이 정확하고 신속하게 계산되고 실행되어야 합니다. 소프트웨어와 AI 알고리즘 덕분에 구동, 브레이크, 전후륜 조향, 댐핑 시스템이 안전하게 제어됩니다. AI 알고리즘이 효율적일수록 컴퓨팅 파워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ZF 그룹과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AG는 "EEmotion"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차량 소프트웨어 개발 및 제어를 위한 AI 알고리즘을 공동 개발하고 구현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독일 연방 경제기후행동부(BMWK)의 자금 지원을 받았습니다. 프로젝트에서 개발되고 시험된 AI 알고리즘은 시험 차량에서 지정된 주행 주기에 따라 자동 운전의 모든 액추에이터를 제어하고 최적화합니다.
ZF는 기존 두 가지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cubiX와 Eco Control 4 ACC를 확장했으며, 인피니언의 AURIX™ TC4x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통합 병렬 처리 장치(PPU)에 AI 알고리즘을 구현했습니다. 그 결과: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더 효율적이 되고 컴퓨팅 파워가 더 효율적으로 활용됩니다. 이는 다시 향상된 주행 성능과 더 높은 운전 안전으로 이어집니다. AI 없는 기존 접근법과 비교했을 때, 두 회사는 예를 들어 자동화된 차선 변경을 훨씬 더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또한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과 같은 운전자 보조 시스템의 에너지 효율성도 향상되었습니다. 향상된 주행 성능과 낮은 컴퓨팅 파워는 비용 효율적인 레벨 2+ 보조 시스템의 길을 열어줍니다.
"EEmotion이 지원하는 프로젝트는 인공지능 기반 알고리즘이 고객에게 새로운 이점을 제공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AI는 제품에 새로운 기능을 부여하고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습니다."라고 ZF의 연구개발 책임자 토르스텐 골레프스키는 말합니다.
"세계를 선도하는 반도체 제품,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통해 인피니언은 고객들이 자체 AI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라고 인피니언 자동차 부문 사장 피터 쉬퍼는 말했습니다. "우리의 AURIX TC4x는 차량 내 AI 응용에 이상적으로 적합합니다. 병렬 처리 장치 덕분에 인공지능에 필수적인 빠르고 병렬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며, 자율주행으로 나아가는 자동 운전의 다음 단계를 단순화합니다."
"EEmotion 프로젝트에서 인공지능이 차량 제어 시스템의 안전 핵심 기능에 성공적으로 통합되고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검증되어, 고도로 자동화된 운전으로 나아가는 추가 진전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라고 연방경제기후 행동부 '디지털화 및 산업 4.0' 부서장 에른스트 슈퇴클-푸칼은 말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독일 자동차 산업의 혁신적 역량과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동력을 제공했습니다."
AI로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제어 섀시 제어
ZF의 cubiX 소프트웨어는 승용차와 상용차의 모든 섀시 부품을 제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여기에는 종방향 및 횡방향 역학뿐만 아니라 차량의 수직 역학도 포함됩니다. 또한, 예측형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에코 컨트롤 4 ACC"는 실제 주행 조건에서 최대 8% 더 주행 거리를 달성하기 위해 계산 집약적인 최적화 알고리즘과 모델 예측 제어를 통해 추가 개발될 예정입니다. EEmotion 프로젝트에서는 이미 개발 단계에서 연계된 AI 알고리즘도 개발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차량 소프트웨어를 더 효율적으로 만들고 고객에게 더 빠르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차량 소프트웨어의 가속화되고 AI 지원 적용은 차량 제조사들이 다양한 차량 모델에 적응할 때 명확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인피니언의 마이크로컨트롤러는 AI 알고리즘 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린 AI 기반 알고리즘은 많은 연산 능력을 요구하며; 따라서 AURIX TC4x와 같은 고성능 마이크로컨트롤러에 통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인피니언의 AURIX TC4x 마이크로컨트롤러는 강력하며 AI 모델링, 가상화, 보안, 사이버 보안 및 네트워크 기능의 최신 트렌드를 구현합니다. 이들은 새로운 전기/전자 아키텍처와 차세대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의 길을 닦고 있습니다. AURIX TC4x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빠르고 병렬한 데이터 처리 덕분에 계산 능력이 뛰어난 AI 응용 프로그램을 가능하게 하는 병렬 처리 장치(PPU)입니다.
EEmotion 프로젝트 소개
EEmotion 프로젝트는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자동 운전 제어 시스템을 개발하여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보다 정확한 궤적 제어를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프로젝트 구현에는 AI 기반 기능에 대한 요구사항 정의, 전체 개념 및 해당 하드웨어 개발, 그리고 안전에 중요한 응용 분야의 제어 아키텍처 내 AI 통합 개발이 포함되었습니다. 또한 안전한 AI 모니터링 통신 개발과 차량 역학 시스템의 시뮬레이션 개발 및 검증 조사 등이 검토되었습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AG가 총 1,040만 유로의 프로젝트 조정자로 활동했으며, 이 중 59%는 독일 연방 경제기후행동부(BMWK)의 자금 지원을 받았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2021년 9월부터 2024년 8월까지 진행되었으며, ZF 프리드리히스하펜 AG, b-plus technologies GmbH, samoconsult GmbH, RWTH 아헨 대학교, 뤼벡 대학교와의 파트너십을 포함했습니다.
연락처:
미르코 구테만, 테크놀로지 커뮤니케이션즈, ZF 그룹,전화: +49 7541 77-960136, 이메일: mirko.gutemann@zf.com
라인하르트 폰 팔틴, 미디어 관계,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AG,전화: +49 89 234 39694, 이메일: Reinhard.VonFaltin@infineon.com
ZF 소개
ZF는 전 세계적으로 활동하는 기술 그룹입니다. 이 회사는 승용차, 상용차, 산업 기술의 이동성을 위한 고도로 개발된 제품과 시스템을 공급합니다. 종합적인 제품군을 갖춘 ZF는 주로 자동차 제조업체, 모빌리티 제공업체, 그리고 교통 및 모빌리티 분야의 신생 기업에 제품을 공급합니다. ZF는 다양한 분야에서 차량을 전기화하며, 배출가스 감소, 기후 보호, 이동성 안전 향상에 기여합니다. 승용차 및 상용차 자동차 부문 외에도, ZF는 건설 및 농기계 분야, 풍력 발전, 해운, 철도 기술 및 시험 시스템 등 다양한 시장 부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023년 ZF는 전 세계 약 168,700명의 직원과 함께 466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 회사는 31개국 162개의 생산 현장에 진출해 있습니다. 추가 보도자료와 이미지는 다음 www.zf.com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AG(FSE: IFX / OTCQX: IFNNY)는 전력 시스템 및 사물인터넷(IoT) 반도체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기업입니다. 인피니언은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탈탄소화와 디지털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약 58,6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3 회계연도(9월 말)에 약 163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에서 "IFX" 심볼로, 미국 OTCQX 국제 장외 시장에서는 "IFNNY" 심볼로 상장되어 있습니다.
댓글